한계 효용 체감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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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 8. 30.
경제학에서 효용은 제품을 소비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만족 또는 이익입니다. 재화나 서비스의 한계효용은 소비가 한 단위 증가 또는 감소한 결과 소비자가 얼마나 많은 기쁨과 만족을 얻는지 설명한다. 한계효용에는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정, 부, 또는 제로 한계 효용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피자 먹는 것을 좋아하고, 두 번째 피자는 하나의 피자보다 만족감을 줍니다. 피자를 사면서 얻을 수 있는 한계효용은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둘째를 먹으면 배가 부르고 셋째를 먹어도 힘이 나지 않습니다. 즉 피자를 먹는 것에 따른 한계효용은 제로인데다 피자를 3판 이상 먹으면 기분이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현시점에서는 한계효용은 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음의 한계효용은 소비된 상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단위가 전체 효용수준의 감소로 이어진다는 것을 나타내며, 긍정적인 한계효용은 모든 소비된 상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단위가 전체 효용수준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나타낸다.
주요 효용 문맥에서 경제학자는 한계 효용을 감소시키는 법칙을 가정하고 있습니다.이는 특정 재화나 서비스의 첫 번째 소비단위가 두 번째 이후의 단위보다 더 많은 효용을 창출하고 더 많은 양의 지속적인 감소를 가져오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 증가에 따른 한계효용의 감소는 한계효용의 감소로 알려져 있다. 경제학자들은 이 개념을 이용해 소비자들이 얼마나 많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려고 하는지 판단한다.
한계라는 용어는 어떤 기준 수준에서 시작되는 작은 변화를 말합니다. 필립 윅스테드는 이 용어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한계고려사항은 우리가 소유 또는 검토하고 있으나 재고의 미미한 증가 또는 감소에 관한 고려사항입니다. 한계라는 용어를 생각하는 또 다른 방법은 예를 들어 초콜릿 하나를 소비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익 등 다음에 사용되거나 소비되는 단위의 비용 또는 이점입니다. 마진을 이해하기 위한 키는 마진 분석에 의한 것입니다. 한계 분석은 동일한 활동으로 유지되는 추가 비용과 비교하여 활동의 추가 이점을 조사한다. 실제로는 기업은 한계 분석을 사용하여 잠재적인 이익을 극대화하고 생산 확대 또는 축소에 관한 의사결정을 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경제학의 주제로서 효용은 가치 또는 가치를 측정하는데 사용됩니다. 경제학자는 일반적으로 효용을 정량화할 수 있는 것처럼, 즉 다른 수준의 효용을 수치척도에 따라 비교할 수 있는 것처럼 설명해 왔다.
당초 효용이라는 용어는 제러미 벤섬이나 존 스튜어트 밀 같은 도덕 철학자에 의한 쾌락의 생성과 통증 회피와 같은 유용성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이어 이 철학의 영향 아래 효용을 기쁨과 아픔의 감정, 나아가 감정의 양으로 간주했다.
현대의 주류 경제 이론은 종종 형이상학적인 문제를 미루고 단순히 상품, 서비스 또는 그 용도를 수량과 연관시킴으로써 특정 규칙에 준거한 선호 구조가 유용하게 프록시화될 수 있음에 주목 또는 가정하고 그러한 수량화로서 '효용'을 정의한다.
모든 표준 프레임워크에서 동일한 객체는 서로 다른 취향과 각각의 상황을 반영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다른 한계효용을 가질 수 있다.
영국의 경제학자 알프레드 마셜은 무언가를 가지면 가질수록 원하지 않는다고 믿었던 이 현상은 경제학자에 의해 한계효용의 감소라고 불립니다. 한계효용의 감소는 이득의 각 추가 단위가 주관적 가치의 증가를 가져오는 현상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사탕을 3번 깨무는 것이 2번 깨무는 것보다 낫지만 20번 깨무는 것이 19번 이후의 경험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 효과는 경제학에서 '한계효용 감소의 법칙'이라 불릴 정도로 확립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주관적 효용함수의 오목형상에 반영되어 있다. 이는 개인이 특정 재화의 소비를 늘림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용의 증가를 의미한다. 한계효용 감소 법칙은 시간 선호와 재화의 가치를 포함한 많은 경제현상 설명의 중심에 있습니다. 법률에 따르면 첫째, 각 균질 유닛의 한계효용은 유닛의 공급이 증가하면 감소한다. 둘째, 큰 유닛의 한계효용은 작은 유닛의 한계효용보다 크다. 첫째 법칙은 한계효용을 감소시키는 법칙을 나타내고, 둘째 법칙은 총효용을 증가시키는 법칙을 나타냅니다."
현대경제학에서는 단일 시점에서의 확실성 조건 하에서의 선택은 개인의 특정 상황의 효용에 할당된 숫자 자체에는 의미가 없지만, 두 대체 상황 중 어느 쪽이 높은 효용이 의미 있는 통상적인 효용을 통해 모델링된다. 통상적인 효용으로는 개인의 취향에는 고유한 한계효용이 없기 때문에 한계효용이 감소하고 있는지 여부는 의미가 없다. 대조적으로 한계효용 감소 개념은 현대경제학에서 시간선택, 불확실성 하에서의 선택, 사회복지를 분석하는 데 사용되는 기본효용 문맥으로 의미가 있다.
한계효용을 감소시키는 법칙은 주관적인 값이 제로점 부근에서 가장 동적으로 변화하고 이익 또는 손실이 축적되면 바로 레벨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대부분의 주관적 효용함수의 오목형상에 반영됩니다.
객관적인 이득(x축)과 주관적인 값(y축) 사이에 오목관계가 있는 경우, 각 1단위의 이득은 등가단위의 이전 이득보다 주관적인 값의 증가를 작게 한다. 한계효용 또는 기존 수준 이상의 주관적 가치 변화는 이익이 증가함에 따라 감소한다.
상품의 취득률이 높아짐에 따라 한계효용은 감소한다. 상품 소비가 계속 늘어나면 어느 시점에 한계효용이 제로로 낮아져 최대 총효용에 이를 수 있다. 상품 소비의 추가 증가는 한계 효용을 마이너스로 한다.이는 불만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어느 시점 이상 항생제를 추가로 복용하면 병원체가 전혀 사멸되지 않고 심지어 몸에 해를 끼칠 가능성마저 있습니다. 한계효용의 감소는 전통적으로 미시경제의 개념으로 종종 개인에게 적용되지만 재화나 서비스의 한계효용도 증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알약이 너무 적으면 세균의 저항력이 커지지만 충분한 양을 공급하면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이 기사의 다른 곳에서 제안된 바와 같이 간혹 거시경제 차원에서도 한계효용이 증가하는 상황에 조우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서비스 제공은 해당 서비스가 대부분 또는 모든 모집단에서 접근 가능한 경우에만 실행 가능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원료의 한계효용은 이것이 발생하는 '전환점'에서 증가한다. 이것은 항공모함과 같은 거대한 아이템의 위치와 비슷하다:관련 아이템의 수가 매우 적기 때문에 한계효용은 더 이상 유용한 개념이 아니며 단순한 "예" 또는 "아니오"의 결정이 있을 뿐이다.
만약 개인이 그 개인에 대한 한계효용이 그것을 거래할 수 있는 다른 상품 또는 서비스의 효용보다 작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 거래를 하는 것이 그 개인의 이익이 된다. 물론 하나가 팔리고 다른 하나가 팔린다면 각각의 추가 거래에 따른 한계손익은 달라질 것이다. 만약 한 가지 것의 한계효용이 감소하고 있고 또 다른 것이 증가하지 않았다면 다른 것이 모두 동일하다면 개인은 희생된 것에 대해 획득한 것의 증가율을 요구할 것입니다. 다른 모든 것이 평등하지 않을 수 있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한쪽 재화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다른 쪽 재화 또는 서비스를 보완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 교환 비율은 일정할 수 있습니다. 보완적인 트레이더에게 보다 유리한 거래를 제공함으로써 그의 포지션을 개선할 수 있는 트레이더가 있다면 그는 그렇게 할 것이다.
돈이 있는 경제에서 양의 한계효용은 단순히 그것을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효용입니다. 이와 같이 하여 그것은 수요와 공급을 설명하는데 유용한 동시에 불완전 경쟁 모델의 본질적인 측면도 설명하는데 유용하다.
"물과 다이아몬드의 역설"은 애덤 스미스와 가장 일반적으로 연관되어 있지만, 초기 사상가들에 의해 인정되었다. 명백한 모순은 물이 인간의 존재에 훨씬 더 중요한데도 불구하고 물이 다이아몬드보다 낮은 경제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있다. Smith는 어떤 것의 '사용가치'와 '교환가치' 사이에 비합리적인 차이가 있다고 제안하였다. 사용 가치가 가장 큰 것은 교환 가치가 거의 없거나 아예 없는 경우가 많고, 교환 가치가 가장 큰 것은 교환 가치가 거의 없거나 아예 없는 경우가 많다. 물보다 더 유용한 것은 없다. 그러나 그것은 거의 아무것도 사지 않을 것이다. 다이아몬드는 실용적 가치가 거의 없지만, 그 대가로 많은 다른 상품들이 있을 수 있다.
가격은 한계 효용과 한계 비용에 의해 결정되는데, 여기 명백한 역설의 열쇠가 있다. 물의 한계비용은 다이아몬드의 한계비용보다 낮다. 그렇다고 해서 재화나 용역의 가격이 단순히 한 개인이나 표면적으로 전형적인 개인에 대해 가지고 있는 한계효용의 기능이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개인들은 그들이 가지고 있거나 원하는 상품의 각각의 한계 효용을 기반으로 거래할 용의가 있으며, 따라서 가격은 이러한 한계 효용에 의해 제한된다.